All about AUSTRALIA/Brisbane, Gold Coast

[호주 골드코스트] 추천 여행지 - 써퍼스파라다이스, 스카이포인트, 탬버린마운틴, 오렐리와이너리

여행작가 류블리 2023. 6. 18. 21:56
반응형

[호주 골드코스트] 추천 여행지 Top 4 - 써퍼스 파라다이스, 스카이 포인트, 템보린 마운틴, 와이너리
[호주 골드코스트] 추천 여행지 - 써퍼스 파라다이스

호주 골드코스트는 호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액티비티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골드코스트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인 써퍼스 파라다이스, 스카이 포인트 전망대, 탬버린 마운틴, 오렐리 와이너리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써퍼스 파라다이스(Surfers Paradise Beach)

써퍼스 파라다이스는 써퍼들의 천국으로 불리며 호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휴양지입니다. 해변을 따라 걷다 보면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으며 레스 터랑에서는 해산물과 그릴 요리가 대표적인 메뉴입니다. 서핑 스쿨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서핑을 배워 볼 수 있고 부드러운 백사장을 밟으며 산책 및 해변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밥법입니다. 해변에서 물놀이를 할 때에는 안전 가드 빨간색 깃발 라인 안에서 물놀이를 해야 합니다. 이곳은 라이프 가드가 상주하고 있어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구조를 받을 수 있는 곳이고 호주에서는 반드시 이 룰을 따라야 합니다. 써퍼스 파라다이스 광장은 다양한 스트리트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주말에는 로컬 마켓이 열리기도 하며 화려한 야경도 인상적입니다. 골드 코스트에 방문하시 다면 꼭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2. 스카이 포인트 전망대(SkyPoint Observation Deck)

골드 코스트 스카이 포인트 전망대는 호주의 골드 코스트 지역 Q1빌딩 77층과 78층에 위치한 높이 약 230m의 최고층 전망대입니다. 360도 파노라마로 광활한 골드코스트 해변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전망대에서는 레스토랑, 4D 시네마, 상점 등 다양한 관광 시설이 있습니다. 또한 스카이포인트 클라임(SkyPoint Climb)을 체험할 수 있는데 270도 높이로 우뚝 솟은 Q1빌딩 꼭대기에서 해안선, 도시 스카이 라인등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 입장료는 성인 AU$31, 어린이는 AU$23이며 가족 티켓 혹은 액티비티와 함께 구매하는 다양한 패키지 티켓이 있어 여행 스케줄에 따라 선택 및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스카이포인트 클라임 기본 가격은 AU$89이며 12살 이상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kypoint.com.au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탬버린 마운틴(Tamborine Mountain)

국립공원 써퍼스 파라다이스에서 아름다운 해변을 즐기셨다면 이번에는 30여 분 떨어진 골드코스트의 장엄한 산 탬버린 마운틴 국립공원에 들러 보세요. 탬버린 마운틴은 높이 약 550m의 고지대에 자리 잡고 있으며 갤러리 워크, 귀엽고 예쁜 상점들, 와인 양조장, 박물관, 자연 보존 구역 등에서 해변과는 정반대의 웅장한 산 전망과 함께 재미있는 추억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탬버린 마운틴 중심 거리에 있는 갤러리 워크는 레스토랑과 카페는 물론 다양한 소품샵들이 늘어서 있는 예술가 거리이며 방문 기념 아이템을 구입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씨더크릭에 있는 커티스 폭포(Curtis Falls track) 부쉬 워킹도 난이도가 낮은 코스로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좋습니다. 하늘로 우뚝 솟아 있는 유칼립투스 나무 숲과 거대한 열대 우림에서 산책을 즐기며 아름다운 폭포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탬버린 마운틴의 반딧불이 동굴(Glow Worm Tours During the Daytime)도 유명한데 대낮에 수천 개의 빛나는 반딧불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예약은 tamborineglowworms.com.au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4. 오렐리 와이너리(O'Reilly's Canungra Valley Vineyards)

탬버린 마운틴 부근의 Canungra 마을을 지나면 오렐리 와이너리의 하얀 입구가 그림같이 예쁜 포도밭과 푸른 잔디와 함께 맞아줍니다. 이곳은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 중 하나이며 수제 와인 테스팅뿐 아니라 포도밭 체험, 바베큐 피크닉, Mountview Alpaca Farm에서는 알파카 동물 체험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피크닉 바스켓이나 바베큐 피크닉 세트는 하루 전에 예약하면 와이너리 야외 테이블 피크닉 장소에서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알파카 농장은 특히나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새로운 체험지입니다. 체험 시간마다, 가족 단위마다 가격이 다른데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30분 알파카 체험으로 성인(16살 이상) 1인 AU$4.50, 어린이 AU$12.5입니다. 더 많은 프로그램 정보와 가격은 mountviewfarm.com.au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골드코스트에서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골드코스트의 최고 관광 명소를 방문하면서 호주의 아름다운 경관과 즐거운 액티비티를 경험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